본문으로 바로가기

스피루리나 효능과 효과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해조류 중의 하나인 스피루리나는 클로렐라와 함께 미래의 슈퍼푸드로 주목을 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스피루리나에는 총 70여가지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나사와 일본에서 우주식량으로 연구되는 등 미래의 슈퍼푸드로도 주목받고 있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슈퍼푸드 스피루리나 효능,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1. 다이어트 식품

스피루리나에는 필수아미노산을 비롯하여 각종 영양소와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나친 다이어트는 자칫 영양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지만 스피루리나 복용으로 영양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2. 탁월한 항산화 식품

스피루리나에는 7가지 항산화효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게다가 스스로를 보호하는 '피코시아닌' 성분과 SOD성분도 있어서 지속적으로 스피루리나를 섭취하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빈혈 예방 효과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스피루리나는 철분의 흡수를 돕는 활성물질도 많이 들어 있어서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고 빈혈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빈혈 증상을 개선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스피루리나를 꾸준히 투여하니 적혈구와 헤모글로빈 수가 늘어났다는 실험 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4. 당뇨에 효과적

일본의 한 박사의 실험에서 스피루리나가 당뇨병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를 발표한 적이 있는데요. 당뇨평 환자가 지방과 당질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스피루리나를 섭취하여 스피루리나의 단백질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여 당뇨병 환자의 허기를 없애주고 힘을 북돋아 주어서 혈당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5.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

스피루리나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을 비롯한 5대 영양소가 골고루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10여종의 비타민과 12가지의 미네랄이 들어 있어서 스피루리나는 우리 몸에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6.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및 독소 배출

스피루리나는 엽록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혈액의 독소를 제거해 줄 뿐만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서 혈류를 좋게하여 혈관 질환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7. 눈 건강에 효과적

스피루리나에는 제아잔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제아잔틴 성분은 우리 눈의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 주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우주식량으로 각광받으며 미래의 슈퍼푸드라 불리우는 스피루리나의 효능과 효과 그리고 스피루리나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피루리나 가격은 분말로 나오는 제품과 알약으로 만드는 제품이 있는데 인터넷에 나오는 스피루리나 가격은 알약기준 3개월~6개월분을 1만원대에 쉽게 구입할 수 있네요. 스피루리나 효능에 비해서는 가격이 비싼 편은 아니라서 쉽게 접근해볼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네요. 그래도 믿을 만한 곳에서 제조한 스피루리나를 사서 복용하시는 것이 성분도 충실하고 안전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