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기계발도서 추천 '1만권 독서법'

작년 부터 독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책을 엄청 사들이고 있는데요. 사놓는 책 대비 읽는 책 읽는 속도가 너무 느려서 안읽은 책이 산처럼 쌓여가고 있습니다. 인문도서 추천, 자기계발서 추천, 경제경영 도서 추천 등의 글을 읽으며 여지없이 서점이나 중고서점에서 그 책들을 찾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인문도서를 많이 사 모으고 있습니다. 사도사도 정말 끝이 없는 게 책인 것 같네요. ㅎㅎ 제가 산 책을 특히 인문도서를 펼쳐보면 엄청난 두께와 글자 수를 보고 과연 내가 이 책을 읽을 수 있을까하는 의문이 들기도 하지만, 책 안에 무슨 즐거움이 있을지 호기심이 들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1만권 독서법'이라는 인나미 아쓰시라는 일본의 서평가이자 프리랜서 작가가 쓴 독서법에 대한 책입니다. 저자는 1년에 700권 가량의 독서를 읽고 있다고 하는데요. 거의 평균적으로 하루에 2권의 책을 읽어야 하는 양입니다. 

'1만권 독서법'에서는 '효율적인 독서법', '키워드 독서법'등을 간단히 소개하고 있지만 특별한 속독법 즉 책을 빨리 읽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 반드시 무언가를 얻거나 배워야 한다거나 책을 읽는 것 자체를 부담으로 느끼지 않도록 해야하며 독서계획이 등 독서 습관을 만드는 것을 중점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가령 매일 같은 시간에 독서하기, 빨리 읽을 만한 책을 중심으로 읽다가 가끔 시간이 오래걸리는 책 읽기, 자기계발서나 경제경영도서의 경우 꼭 순서대로 읽지 않고 순서를 바꾸거나 중요한 부분만 골라서 읽기, 일주일간의 독서계획 미리 짜기 등 독서에 부담감이나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 같은 건 안 읽어도 그만입니다. 하지만 책을 안 읽는 생활보다는 책 읽는 생활이 더 즐거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책 읽는 즐거움을 찾는 분들에게 '1만권 독서법'을 가볍게 읽어보실 것을 추천해 봅니다. 날도 선선해지면서 곧 독서의 계절 가을이 오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