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간다 마사노리의 NEW PASONA법칙(뉴 파소나 법칙)


일본의 마케팅 전문가 간다 마사노리가 설파한 카피로 또는 어떤 컨텐츠로든 구매자 또는 고객을 끌어당기는 법칙입니다. 어떤 광고나 마케팅 문구를 쓸 때 효과를 볼 수 있는 문구입니다. 굉장히 공감이 가면서도 정말 실제로 효과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만, 분명히 효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하네요. 그래서 적어둡니다. 




P (PROBLEM) 문제 제기 : 구매자가 직면한 문제점 또는 고객이 간절히 원하는 욕구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짚어닌다.  

A (Affinity) 친근감 표시 :  구매자와 같은 아픔 또는 같은 욕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스토리와 오감을 통해서 묘사하여 표시한다.  


S (Solution) 해결책 제시 : 고객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거나, 고객의 욕구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린다. 

O (Offer) 제안 : 구매자나 고객에게 구체적인 제안을 한다. 샘플이나 모니터, 테스트 가격, 혜택을 명시하여 명확하게 제시한다. 

N (Narrowing down) 제한 : 제안을 받아들이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거나, 욕구를 실현할 수 있는 사람이 충족시켜야 하는 조건을 말한다. 

A (Action) 행동요구 : 고객이 긴급하게 행동해야 하는 이유를 말하고 고객이나 구매자에게 행동을 하도록 촉구한다.

 


이렇게 간다 마사노리의 뉴 파소나 법칙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전단지, 광고 카피 등에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의 여섯가지 기본원칙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순서는 바꿔도 상관이 없습니다. 순서를 바꿔서 AB테스트를 진행해보고 효과가 좋은 방법을 택하면 됩니다. 


간다 마사노리의 뉴 파소나 법칙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도서 '돈이 되는 말의 법칙' -간다 마사노리 중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