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8월 28일 기준 월화드라마 조작 시청률 1위

요즘 월화드라마 중 가장 재미있는 건 역시 믿고보는 남궁민이 나오는 SBS 월화드라마 '조작'인데요. 현재 월화드라마 시청률 1위 역시 조작입니다. 8월 28일 기준 21회, 22회 '조작' 시청률은  각각 9.6% 10.9%로 평균 10%가 넘는 유일한 월화드라마입니다. 지난 주 보다 소폭 '조작' 시청률 하락이 있지만 월화드라마 시청률에서는 독보적인 1위입니다. 



'왕은 사랑한다' 왕사 시청률 2위, '학교 2017'시청률 3위

동시간대 MBC '왕은 사랑한다' '왕사' 시청률이 28일 기준 25회, 26회가 6.4% 시청률을 나타냈고, KBS 2TV 월화드라마 '학교 2017' 시청률은 28일 기준 4.3%입니다. '조작' 줄거리나 스토리 그리고 점점 흥미진진해지는 내용을 볼 때 '조작'이 계속 시청률 1위를 할 것은 당연할 것으로 보입니다. 

8월 29일  '조작' 27회~28회 줄거리

29일 방영된 '조작' 27회, 28회 줄거리는 한무영을 비롯한 애국일보, 스플레쉬 팀, 권소라 검사팀은 잡으러 뒤늦게 궁평항으로 향하지만 대한일보 구상무의 계략으로 남강명에게 사기를 당한 사람들도 몰려가고 밀항으로 들어오던 남강명이 아수라장 속에서 살해당합니다. 그리고 애국신문이 남강명이 궁평항으로 성형된 얼굴로 들어온다는 조작기사를 퍼뜨려 애국신문을 궁지에 몰리게 합니다. 



한 편 애국신문과 스플레쉬 팀, 그리고 권소라 검사는 조사 끝에 살해된 남강명이 진짜 남강명이 아니라는 것을 밝혀지고 한철호를 죽인 범인과 살해된 가짜 남강명이 같은 문신을 하고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진짜 남강명은 성형도 하지 않았고 경찰로 변장한 남강명의 수하에 의해 현장을 유유히 빠져나간 것을 알아냅니다. 그리고 대한일보 구상무는 생각보다 더 거대한 흑막의 계획에 조금씩 갈등하는 모습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조작 다음회의 스토리가 궁금해지는데요. 남강명을 둘러싼 흑막의 실체는 현재 정부를 마음에 들어하지 않아 현 대통령의 임기가 되기 전에 전복시키려는 음모를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이 내용은 실제 지금의 정부와 과거의 정부의 세력을 암시하는 듯한 생각이 들게합니다. 

조작 몇부작? 마지막회 방영일.

다음 주 월화드라마 '조작' 줄거리도 무척 궁금해 지는데요.  조작이 몇부작인지 알아보니 총 36부작이라고 합니다. 9월 12일이 '조작' 마지막회 방영인데요. '조작' 마지막회까지 시청률 1위를 굳게 지킬 것으로 보입니다만, 떡밥이 많이 뿌려져 있는 '조작' 결말이 용두사미와 같이 싱겁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 



정말 언론의 조작이 얼마나 무서운 지 잘 보여주는 드라마입니다. 

조작 출연배우들이 연기를 너무들 잘해서 점점 재밌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