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 발롱도르 수상자는 누구?

2017 발롱도르 후보가 발표된 가운데, 올해의 발롱도르 수상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2017 발롱도르 수상도 역시 호날두 VS 메시의 2파전으로 갈 확률이 높습니다. 그 뒤를 네이마르 등이 뒤쫓고 있습니다만, 아직까지는 메시와 호날두의 시대인 것만은 확실합니다. 

2017 발롱도르 수상에 가장 가까운 건 현재로서는 호날두라고 할 수 있겠네요. 2016~2017 프리메라리가 우승에 2017 챔피언스리그 우승까지 거기에 챔피언스리그 득점왕까지 타이틀만 보면 호날두가 메시보다 한발짝 더 가까이에 가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2017~2018 프리메라리가에서의 부진이 조금 아쉬운 상황입니다. 

메시의 팀인 바르셀로나와 아르헨티나 대표팀 성적은 2017 발롱도르 수상에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메시의 개인 스텟만 보면 호날두를 압도합니다. 그리고 최근의 경기력도 전체적으로 호날두보다 메시가 훨씬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다시 2017 발롱도르 수상이 호날두 VS 메시가 접전을 이루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연 올해 발롱도르 상은 누가 탈까요? 호날두가 5번째 발롱도르 수상으로 메시와 균형을 맞출 것인가 아니면 리오넬 메시가 최근의 활약을 발판삼아 호날두와의 발롱도르 수상 횟수의 격차를 늘이게 될 것인지 축구팬들의 초미의 관심사가 아닐 수 없네요. 

차세대 발롱도르 후보로 꼽히는 네이마르를 비롯한 떠오르는 신성들의 득표수도 기대가 되네요. 저는 2017 발롱도르 수상에 가까운 건 호날두라고 생각하지만 개인적으로 메시를 응원해 봅니다. ^^ 두 선수의 발롱도르 쟁탈전은 언제까지 계속될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