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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콘텐츠 작성 방법.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여러가지 소셜네트워크는 이제 우리 생활의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소셜네트워크에서 자신의 존재를 알리기 위해서는 좋은 콘텐츠, 즉 효과적인 콘텐츠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특히 블로그나 웹사이트와 같이 길 글이 필요한 마케팅 매체에 글을 쓸 경우 유행이 바뀌고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효과적인 콘텐츠를 작성하는 데 핵심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특히 홈페이지나 웹사이트의 콘텐츠 작성 방법의 기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좋은 콘텐츠 만들기의 기본

1. 정확한 언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회사를 다니던 사업을 하던 어떤 업계에 있던 간에 웹사이트나 소셜네트워크에서는 명확하고 간결하게 맞춤법에 어긋나지 않는 언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줄줄이 장황한 글과 문장을 써서는 안되고, 핵심을 전할 수 있는 문장을 구사해야 합니다. 추가정보가 필요할 때에는 드롭다운 박스를 이용하여도 효과가 좋습니다. 

2. 고객에게 맞는 어투를 사용한다. 

웹사이트의 문체나 문장은 자기가 하려는 사업의 정체성과 고객의 기대를 반영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은행의 경우에는 고소득을 올리는 개인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이라면 개인정보와 선택의 자유, 보안 등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충분히 반영된 언어를 구사해야 합니다. 

3. 찾기 쉬워야 하고, 읽기 쉬운 글

웹사이트 디자인은 그 기능과 목적에 따라서 크게 달라질 수 있지만, 어떤 경우에든 콘텐츠를 읽고 탐색하고 검색하는 작업이 쉬워야 합니다. 짧은 시간에 고객의 관심을 끌고 고객이 웹사이트 내에서 다른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자연스런 유도와 궁금증을 유발하게끔 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하여야 합니다. 



웹사이트에 좋은 콘텐츠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을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좋은 콘텐츠와 정보라도 장황한 글이나 잘못된 어투를 사용하게 되면 좋은 콘텐츠를 제대로 전달할 수가 없습니다. 콘텐츠는 타겟팅도 중요하지만 누구나 보아도 알기 쉽고, 찾기 쉽도록 하지 않으면 좋은 콘텐츠라고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