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스모스 꽃말, 원산지

가을이 되면 가장 많이 보이는 꽃은 코스모스입니다. 그냥 무심히 지나가다가도 산들산들 흔들리는 청초한 코스모스는 곧 눈에 띄게 되죠. 코스모스 꽃말은 소녀의 순결, 순정인데요. 코스모스는 꽃말만큼이나 청초한 모습을 자랑합니다. 코스모스 원산지는 멕시코라고 하는데요. 어떻게 우리나라에 코스모스가 들어왔는 지는 모르겠지만, 코스모스 개화기는 실제 6월~10월이지만 우리나라에서도 늦여름에서 가을에 걸쳐 길 가에 피어 있는 코스모스를 자주 보게 되죠. 그래서 코스모스는 가을 꽃이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아름다운 코스모스 꽃 - 꽃말은 소녀의 순결, 순정


구리 코스모스 축제 입구

2017 구리 코스모스 축제

지난 주 구리 코스모스 축제가 열렸습니다. 말로만 들어보던 구리 코스모스 축제와 토평 코스모스 공원에 가보았는데, 생각보다 규모가 엄청나게 크고 사람도 많더군요. 코스모스 꽃밭은 거닐며 셀카도 찍고 먹거리장터에서 군것질도 하는 사이에 어느새 해가 졌습니다.  해질 무렵의 코스모스가 또 다른 장관이더군요.


해질 녁ㅋ의 코스모스 꽃밭과 저녁 햇빛

2017 구리코스모스 축제 초청가수, 더원, 바다, VOS 박지원 외 멋진 공연들.

이번 구리 코스모스 축제의 개막식 초청가수는 어마어마했는데요. 원로가수 문정연에, 더 원, 바다, 그리고 VOS 박지헌 그리고 성악가, 합창단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가을의 시작이라 저녁이 되니 날씨가 쌀쌀해졌는데요. 초대가수의 열창과 열정 그리고 관객들의 열기로 쌀쌀한 날씨에도 추운 줄 모르고 4시간의 공연시간이 훌쩍 지나가더군요. 


원조요정 SES 열정의 디바 바다


발라드의 황제 더 원


6남매 다둥이 아빠 VOS 박지원

우리나라의 가볼만 한 코스모스 축제.

해질 무렵의 코스모스 꽃밭은 눈부시게 아름다웠는데요. 구리 코스모스 축제가 이렇게 큰 축제이고 이렇게 넓고 아름다운 코스모스 꽃밭이 있는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매년 꼭 와야될 축제라고 생각될 만큼 아름다운 코스모스 꽃밭이네요. 구리 코스모스 축제뿐만이 아니라 부산 코스모스 축제, 하동 북천 코스모스 축제, 장천 코스모스 축제 등 많은 코스모스 축제가 있는데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가까운 코스모스 축제에 꼭 가보시길 권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