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견미리 딸 이다인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 출연

중견 배우 견미리 딸이자 이유비 동생인 이다인이 KBS2 새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에 출연하게 되어 화제인데요. 이다인을 어디서 봤나 했더니 KBS2 드라마 '화랑'에서 수연역으로 출연했던 배우더군요. 언니 이유비와는 다른 매력을 가진 연기자 이다인이어서 이유비의 동생이자 견미리의 딸인지 전혀 생각을 못했습니다. 


이다인 나이 가족 본명

이다인 나이는 1992년생으로 우리나라 나이로 26세이고 생일이 11월 5일이라 만 나이로는 이다인 나이 24세입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중견여배우 견미리 딸이자 이유비 동생입니다. 이다인 본명은 이주희 입니다. 



이다인 출연 작품 드라마, 영화, 그리고 포카리스웨트 광고

이다인 주요 출연작은 tvN '스무살', MBC '여자를 울려', tvN '안투라지', KBS2 '화랑'이 드라마 출연작이고 영화는 현빈 주연의 '역린'과 '목숨 건 연애'라는 영화에 출연을 했었습니다. 2014년에는 청순녀들만 찍는 포카리스웨트 광고모델로도 활동을 했었네요. 어디서 많이 본 얼굴이다 싶었습니다. 

이다인 키, 몸무게, 몸매, 이유비 키

이다인 키는 166cm로 알려져 있는데요. 언니 이유비보다 키가 큰 편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유비 키도 프로필 상으로는 166cm인데요. 동생 이다인이 키가 좀 더 커 보이네요. 이다인 몸무게는 정보가 없습니다만, 이다인 몸매를 보면 굉장히 스타일이 좋아 보입니다. 



언니 이유비가 귀여운 스타일의 얼굴이라면, 동생 이다인은 청순한 스타일의 얼굴입니다. 두 사람다 어머니의 우월한 유전자를 닮아 미인이네요. ^^



이다인 학력, 소속사

이다인 학력은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전공했고요. 이다인 소속사는 김수현과 같은 키이스트 자회사인 콘텐츠와이 소속입니다. 어머니 견미리의 서포트가 있을지는 몰라도 언니 이유비도 동생 이다인도 멋진 여배우로 착실히 성장하고 있네요. 

이다인도 이번 KBS2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에서 스타로 발돋움 할 수 있을 지 기대가 되네요. 아무래도 KBS2 주말드라마는 시청률면에 있어서는 최강이기 때문에 좋은 기회가 될 듯 싶네요.



어머니의 후광보다는 실력을 키워 좋은 느낌의 배우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