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테슬라 모델3(TESLA MODEL3) 

가격, 제원, 제로백, 주행거리, 최고속도 정보.


드디어 테슬라의 보급형 전기자동차 모델인 테슬라 모델3가 정식으로 추리되고 첫 고객 30명에게 인도되었다고 합니다. 테슬라 모델3의 가격은 예상보다 약간 저렴하였고, 성능은 어느정도 예상된 정도로 나왔네요. 테슬라 모델3의 가격과 주행거리, 최고속도, 제로백 등의 제원 정보는 표준형 스탠다드와 장거리용 롱레인지의 2가지 모델로 나뉘어져서 테슬라 CEO인 엘론 머스크가 직접 발표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내년 상반기 중에 테슬라 모델3 출시일이 나올 것으로 보여지는 데요. 많은 테슬라 팬들에게는 가슴졸이는 시간이 되겠네요. 



테슬라 모델3 가격

먼저 테슬라 모델3 가격은 표준형 스탠다드(STANDARD) 모델이 35,000달러, 장거리형 즉 롱레인지(LONG RANGE) 모델이 44,000달러로 정ㅎ졌는데요. 테슬라 모델3 스텐다드형 가격은 중형차 한 대 값 정도이네요. 하지만 오토파일럿 옵션이 5,000달러이고 완전자율주행 옵션은 3,000달러 그리고 LED안개등이나 고성능 오디오시스템이 포함된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패키지가 5,000달러 등을 추가하여야 한다고 하네요.  풀옵션가는 13,000달러를 더해야 합니다. 

테슬라 모델3 제원(주행거리, 제로백, 최고속도 등)

테슬라 모델3 주행거리는 스탠다드(STANDARD) 모델이 220마일(약 354km), 롱레인지(LONG RANGE) 모델이 310마일(약 499km)의 주행거리를 가진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스텐다드 모델은 한 번 충전으로 부산까지 가기는 어려울 것 같지만, 롱레인지 모델은 한 번 충전으로 부산까지 충분히 갈 수 있는 주행거리네요.  



테슬라 모델3 제로백은 스탠다드(STANDARD) 모델이 5.6초, 롱레인지(LONG RANGE) 모델이 5.1초 이하입니다. 역시 가속 성능은 좋네요. 그리고 테슬라 모델3 최고속도는 스텐다드(STANDARD) 모델이 209km/h, 롱레인지(LONG RANGE) 모델이 225km/h입니다.



테슬라 모델3는 하반기부터 주당 5,000대의 생산을 할 것으로 발표되었으며, 지금 예약을 진행하면 내년 말경에 차를 인도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테슬라의 CEO인 엘론 머스크는 오늘 발표에서 슈퍼차저(충전기를) 내년인 2018년까지 세계적으로 18,000개를 설치하겠다고 발표를 하기도 했습니다. 

테슬라 모델3의 한국출시(한국인도)는 내년 상반기부터 예약 고객에게 인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확한 출시일은 테슬라 코리아의 발표를 기다려봐야 겠는데요. 과거 정부가 정했던 전기차 보조금 지급 기준인 '충전시간 10시간 이하'에 대하여 환경부가 폐지를 진행한다고 발표했기 때문에, 테슬라 모델3의 한국 가격은 훨씬 저렴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정말 중형차값도 안되는 가격에 살 수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추가 예약이나 판매가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모델3의 품질이나 안전에 대해서는 양산차가 나온 지금 시점에서부터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테슬라 모델3 구매를 예약할 사람은 보다 주의해서 미국의 테슬라 모델3 시승기라든지 주행관련 기사를 꼼꼼히 보면서 안전과 품질에 대해서 따져봐야겠죠? 어쨌든 지금까지 발표된 정보로는 엘론 머스크의 테슬라 모델3가 가격적으로도 성능적으로도 굉장히 매력적인 전기자동차임에는 틀림없네요.